펜션예약
여행스케치 바로가기
 
 

대천해수욕장이 자리하는 보령시에는 해안선의 길이만도 무려 1백 36km. 이 해안에 산재되어 있는 진흙을 이용해 이미 머드팩이 상품화되어 있는 상태 해안선을 따라 무진장 존재하는 질 좋은 진흙에다 연간 수백만 명이 찾는 대천해수욕장, 진흙도 관광상품이 될 수 있다고 일찌감치 눈뜬 진흙 전문가, 그리고 시의 적극적인 축제 개최 의지라는 삼박자가 딱 들어맞아 머드축제가 탄생했다.
수백 개에 이르는 한국의 수많은 지역축제 중에서 불과 20여개를 선정해 지원하고 육성할 따름인 ‘문화관광축제’의 하나로 당당하게 지정되었을 만큼 보령머드축제는 이제 내외관광객 유치 측면에서건 축제 내용 면에서건 토실토실 여물었다고 할 수 있다. 바늘과 실의 관계로 보령과 머드(진흙)는 발전하고 있는 것이다.
대천해수욕장 에서는 해마다 7월 20일경 부터 7일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머드 축제를 연다.
행사주요내용으로 머드아가씨 선발대회, 머드아가씨 구하기, 머드 검문소, 머드탕 엿보기,머드디스코텍, 연예인 축하공연,등으로 행사기간중 관광객에게 머드맛사지를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하고 있다.
카니발 개막식을 시작으로 록콘서트, 머드 미인 선발대회, 행글라이더 대회, 용왕굿 한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기 간 : 매년 7월 중순 경
장 소 : 대천해수욕장
주 제 : 머드관련
 
 
(우)31994 충청남도 서산시 한마음13로 33, 2층 (석림동,다인빌딩)
Copyright 2004 (대천넷)DAINTEC All right reserved.